• -
    • -
    • 인증번호전송
    • 확인
    • 취소

    언론사 종목뉴스

      > 무료추천종목 > 언론사 종목뉴스
    제목
    [특징주]세종공업, 中 '수소차 굴기' 100만대 보급 목표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10 10:12
    첨부파일
    --
    [특징주]세종공업, 中 '수소차 굴기' 100만대 보급 목표 ↑

    경제/산업>금융 >증권일반 l 2017-11-10 10:12

    [이데일리 박형수 기자] 세종공업(033530)이 강세다. 중국 정부가 ‘수소연료전기자동차(FCEV) 굴기’를 위해 적극 지원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앞서 자동차 부품업체 세종공업은 지난 9월 중국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업체 리파이어(Re-Fire)와 수소 센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10일 오전 10시5분 세종공업은 전날보다 3.39% 오른 79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국자동차공정학회와 국제수소연료전지협회는 지난 9일부터 이틀 동안 중국 장쑤성 루가오시에서 국제연료전지차 대회를 열었다. 중국 정부는 오는 2030년까지 수소차와 충전소를 각각 100만대, 1000기 이상 보급한다는 계획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해 강력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이나 수소 이니셔티브’를 선언한 셈이다.

    중국은 수소차 굴기를 위해 시범 도시 운영과 연구개발 계획을 세웠다. 우선 버스나 트럭 등 상용차 위주로 수소차 시장을 키우고 오는 2020년부터 승용차 분야로 확대한다. 정부 지원 아래 현지 완성차 업체 10여 곳이 수소차 개발에 나섰다. 베이치푸톈 둥펑자동차 난징진룽 장쑤아오신 등 국유기업과 정저우위퉁 포산페이츠 진화칭녠 등 민간기업이 수소차 버스 또는 트럭 등을 제작하고 있다. 상하이자동차와 치루이자동차 등은 승용차 부문까지 확대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수소차 개발업체는 최근 캐나다 수소전기차업체 발라드 등과의 협업해 기술력을 상당히 끌어올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소개했다.

    세종공업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리파이어는 중국 상해에 있는 수소차에 적용하는 파워트레인 제조사다. 중국 정부가 추진하는 대규모 수소연료전지버스 보급 활성화 정책에 따른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소버스 스택(stack)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연료전지 기업 캐나다 발라드파워시스템즈 중국 현지 주요 협력사 가운데 하나다. 중국 광동성과 캐나다 밴쿠버에서는 리파이어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수소버스가 시범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