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인증번호전송
    • 확인
    • 취소

    언론사 종목뉴스

      > 무료추천종목 > 언론사 종목뉴스
    제목
    [특징주] 아이에이, 인공지능 자율주행 개발 中…전장 매출 95%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09 10:50
    첨부파일
    --
    [특징주] 아이에이, 인공지능 자율주행 개발 中…전장 매출 95% ‘↑’

    l 2018-08-09 10:50

    [이투데이 설경진 기자 / skj78@etoday.co.kr] 삼성전자가 자율주행과 인공지능 등 4대 미래 성장산업에 25조 원을 투자하겠다는 소식에 아이에이가 상승세다. 전장 매출 95%가 넘는 아이에이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 중이다.

    9일 오전 10시 49분 현재 아이에이는 전일대비 215원(6.24%) 상승한 366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삼성은 △AI △5세대(5G) 통신 △바이오 △전장(電裝)부품 등 ‘4대 미래 성장사업’에 25조 원을 투자키로 했다.

    이재용 부회장이 지난 6개월간 해외 출장을 다니며 직접 그린 밑그림으로 5월 중국에서 BYD 등 현지 전기자동차 생산업체들을 방문했고, 6월에는 일본에서 우시오전기, 야자키 등 자동차 부품사들과 만났다. 인도 스마트폰 공장 준공식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만난 직후에는 유럽으로 떠나 전장부품 사업을 점검했다.

    이같은 주식시장에서는 소식에 넥스트칩, 아남전자, 아이에이 등 전장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자동차용 반도체 및 모듈 등 전장 제품 매출 비중이 95% 이상인 아이에이는 인공지능 기술로 실시간 주행 환경 분석과 도로 객체 인식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카메라 기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중이다.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핵심기술을 개발하는 국책연구과제 수행기업으로 선정된 아이에이는 또한 자동차용 반도체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국산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동차용 반도체 설계 가이드를 제공하고 향후 개발 결과물의 상용화까지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이에이는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기술을 이용한 적외선 센서 칩’개발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자율주행차의 인지 능력, 특히 야간 장애물을 검지하는데 적용되는 적외선 센서 칩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경진 기자
    목록